-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핸드폰 기기 점검 후기카테고리 없음 2021. 6. 24. 21:34
삼성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핸드폰이 오작동이 하면서 아래 화면 처럼 문자 버튼이 나와서 거주지와 가까운 근처의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안내 하시는 직원분께서 대기번호도 뽑아 주시면서 엔지니어프로님에게 제 핸드폰 증상을 전달 해서 평일 오후 2시이후라서 그다시 사람이 밀지 않고 대기 시간이 5분도 안되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엔지니어프로님께서 기기점검을 5분 정도 시간이 소용된다고 하셔서 기다리고 하시면서, 핸드폰 어플이나 동영상 사진 자료들이 훼손 될 수 있으니 동의를 하라고 하셔서 동의를 하였습니다. 코로나라서 마스크와 거리간격 유지도 잘되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핸드폰이 고장난서 버튼이 작동이 오류나거나 안된줄 알았는데, 고장이 아니라고 하시면서 핸드폰 기기에는 이상 없다고 진단 결과를 화면으로 보여주시면서 핸드폰을 그동안 전원을 끄지 않고 사용했는데, 그것도 영향이 미친다고 했습니다.
휴대폰 기기 점검해서 최근에 전원을 몇분전에 꺼버린 시간 까지 요즘은 디지털화되서 알 수 있어서 과거 서비스와 달라진걸 느꼈습니다.
엔지니어프로님께서 핸드폰에 이상은 없고, 나만의 냉장고 어플과 유튜브가 용량인 RAM을 많이 차지 한다고 하시면서, 어플의 충돌도 아니고 이상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자료가 많이 있어서 초기화를 할까봐 걱정을 했는데 다행이도 이상이 없다는 진단이 나와서 휴대폰 대해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저장공간을 SD카드로 어플이 지원이 안되는걸 여쭈어 봤는데, 컴퓨터처럼 어플도 프로그램이라서 안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친절하고 핸드폰 기기 액정을 닦아주시고, 명함을 주시면서 문의사항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시라고 하시면서 저녁시간에 문자메세지로 핸드폰 사용 대한 유용한 정보를 보내주셔서 센터에 들었던 사항을 꼼꼼하게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괜히 고장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았습니다. 아무튼 저랑 똑같은 증상이 있으신분들 참고 하세요.유용한 팁 - 가끔 멈추거나 먹통(터치불가능) 또는 검은 화면일때 리셋 방법은 전원키와 볼륨 하 키를 동시 누르시고 7초를 유지해주시면 재부팅 됩니다. (배터리 일체형)
- 주 2회 꼭! 핸드폰 전원을 껏다 켜주세요!!
- 저장공간이 가득차면 갤러리나 카톡사진을 볼 수 없습니다. 불필요한 어플이나 사진 동영상은 지우셔서 저장공간을 확보해주세요.
- 배터리 완전 방전 될때까지 사용한 다음 충전하는게 좋지 않나요? 과거에 사용하던 납 축전지는 완전 방전 후 충전하였지만 최근 배터리(리튬이온)는 필요할 때마다 충전하는 것이 오히려 배터리 성능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 다수 실행했던 어플과 사용하지 않는 어플은 종료해주세요. 화면이 꺼져 있어도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배터리 소모를 촉진시킵니다.
무더운 여름에 마스크로 힘들지만 잘 이겨내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더 읽을 거리